본문 바로가기

대외활동 기록

Hackathon in Sui Builder House Seoul / 2nd 수상

 

오랜만에 하는 해커톤이자, 정말~~~ 오랜만에 만져보는 Blockchain 도메인.. 

팀 Senshilabs 로 나를 포함하여 꼴랑 2명.. 이서 참가해서 사실 상은 기대도 안했는데.. 

개발자 틱이 강한 팀이라 암묵적인 가산점이 있었던 것인지... 아니면 우리의 프로젝트가 그만큼 인상적이었던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이게 왠걸! 무려 2등이 되어버렸다.

 

다사다난

Sui 의 경우 Smart Contract 를 Move 라는 언어로 작성하게 되는데, 프로그래밍 랭기지에 대한 철학을 즐기는 본인으로써, 첫인상은 확실히 좋았다.

하지만 처음 해보는건 처음해보는 것. 언어, 초기 세팅, 설치, Docs 모든것이 처음이었고, 해당 해커톤은 꼴랑 10:00 am ~ 00:00 am 까지 14시간밖에 주어지지 않는 해커톤이기 때문에 시간적으로 몹시 부족했지만, 이럴때 써먹으라고 Hackerthon 에는 Devrel 분들이 있는것 아닌가! 바로 Slack 으로 이슈도 물어보고~ 아이디어도 전달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간에 답이 없어보여서 포기하고 친구랑 술이나 한잔하려고 전화까지 했었다.. (먹었었으면 큰일날뻔했다)

결과

결과적으로, 우리 팀은 해커톤에서 무려 2등! 

뿐만아니라, Sui foundation 분들이 이런 악 조건(..?) 속에서도 끝까지 개발하는 우리를 좋게 봐주었는지, 끝나고 텔레그램으로 Sui DevRel 분들과의 hot line도 구축하였다.

솔직히 말하자면 Sui 에 좀 빠져들게 되었다.. (둘다 Facebook 으로 부터 나와서 그런지 Aptos 도 Move Lang을 쓰는것으로 알는데, 확실히 솔리디티보다 아름답다..)

마치며

Builder House Seoul에서의 해커톤은 오랜만에 Blockchain 을 들여다 보고, 다시 흥미를 가지게 해준 기회이자, 개발자로서 얼마나 성장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게된 계기가 되었다. 특히 Sui foundation 과 DevRel 분들에게 무한한 감사를!

728x90

'대외활동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Ethcon Korea 2023  (0) 2023.09.06
Hackathon in Undefined Hacker House Tokyo feat Astar Chain  (1) 2023.08.07
[Junction X Seoul] 정션 해커톤 후기  (2) 2020.11.03
엔젤핵 해커톤 2020 후기  (1) 2020.07.22
오픈핵 해커톤  (0)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