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을 실행시키면 이렇게 에디터 자체의 FPS 를 확인할수가 있는데,
이게 사양이 안되는것도 아니고, SSD 에 설치하고, Viewport 상에 암것도 없어도 20프레임정도에서 안올라가는 경우가 있다.
재설치 / 복구 등을 해도 고쳐지지 않고, 너무느려서 편집이 불가능한 상황인데 (짜증나게 아주 가끔식 정상적으로 실행됨)
인터넷에서 있는 해결방안들(드라이버 업뎃, 지포스 오버레이 끄기, MSI 니헤먹인가 먼가하는 음장끄기)의 별짓을 다해도 고쳐지지 않는경우...
위 그림처럼 -DX12 를 옵션으로 주고 Epic 런처가 아닌 바로가기로 실행해보자...
(에디터 내의 그래픽 API (DX/OpenGL 및 Openl XR) 등을 선택할수있는 방법이 있는지는 모르겠음)
물론 Unreal 이놈이 워낙 큰 게임엔진이라 오류원인이 너무 다양해서, 해결 안될지도 모른다..
일단 본인은 이렇게 해서 해결하였음 (또 안될수도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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