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aser HTML5 게임엔진 사용
Phaser는 HTML 5기반의 웹 게임 엔진으로 해당 게임 엔진을 통하여 아이들이 사용할 교육용 프로그램을 제작하였습니다.
인턴을 진행했던 회사에서 인턴이 끝난 직후 외주 형식으로 진행하였으며, 키오스크를 통하여 사용하게 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터치 최적화를 위한 터치, 드래그 기술을 구현하였고 플레이를 위한 타임라인, 사운드 출력, 이미지 애니메이션을 구현하였습니다. 또한 수학 문제의 경우 풀이과정을 기록하기위한 그림 판을 제작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4지선다 문제 이거나 드래그 앤 드롭으로 답을 맞추는 규격에 맞는 문제로 기존의 코드를 재활용하는 경우가 다수였으나 풍선 터트리기나 블록 빼내기 같은 독자적인 방식으로 플레이하는 문제가 간혹 존재하여 이러한 경우에는 해당 문제에 맞게 새로 프로그래밍 하였습니다. Phaser 라는 게임 엔진 자체가 유명한 게임 엔진이 아니었기 때문에 해당 엔진을 익히고 사용하는데 약간의 어려움이 존재하였으나 웹 게임엔진이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 다른 웹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서 해결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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